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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해 플러스 코육대’ 행맨 게임 프로젝트

왕초보코딩러 2023. 10. 2.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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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항해 플러스에서 토이 프로젝트를 한다는 것을 보고 관심이 생겨서 출전하게 되었어요.

 

https://hanghaeplus-coyukdae.oopy.io/

 

항해 플러스: 제1회 코육대

이번 추석, 굳어버린 코딩 근육을 깨울 코딩 육상 대회가 왔다!

hanghaeplus-coyukdae.oopy.io

 

세뱃돈 계산기, 행맨 게임, 송편 터뜨리기, 테트리스, 총알 피하기, 자유 종목 

6가지가 있었습니다.

진짜 전문적으로 코딩을 한 사람이 아니어도,  한 번쯤은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도 도전해보았습니다.

 

 

참여 종목은 바로바로

<행맨 게임>

이었습니다.

 

 

제가 만든 행맨 게임 앱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기능 구현>

 

먼저 왼쪽의 UI처럼 세 가지의 영어단어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1, 2, 3 중 하나의 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의 UI이 나오는데요.

주어진 글자 수를 보고, 알파벳 버튼을 클릭하면서 주어진 8번의 기회 안에 단어를 맞추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류 시, 나오는 프론트 UI입니다.

틀릴 때마다 8번에서 하나씩 줄어들고, 0이 되면 게임이 끝납니다.

 

 

 

(왼)정답 시 UI / (오)오답 시 UI

정답을 맞았을 때 정답까지 시도 횟수가 텍스트로 나옵니다.

틀렸을 때는 실패 텍스트와 정답이 나옵니다.

다시 하기를 누르면 영어1, 2, 3 이 나오는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앱 실행 영상>

이제 동영상으로 앱의 실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게임 실패 영상

 

게임 성공 영상

누른 버튼의 알파벳과 단어의 알파벳이 일치한다면 그 버튼은 사라지고,

일치하지 않는다면 그 버튼의 글자를 빨갛게 표시되고, 눌러지지 않습니다(눌러도 기회 차감이 되지 않음)

 

 


<참여 소감>

 

저는 프론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이용한 앱 제작을 제외하고는 해보지를 않아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오랜만에 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해서 많이 버벅이기도 했지만, 구글링을 하면서 진행했고, 결국 완성시켰습니다!!

앱을 다 만드니 성취감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간단한 프로젝트였지만, 게임을 만드는 경험도 해보고 굉장히 즐거웠습니다.